부산대 캠퍼스아시아사업단(에너지환경) 홈페이지를 찾아주신 것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캠퍼스아시아사업은 한국, 일본, 중국, 3국간의 대학원 공동학위제를 위한 사업으로서 2012년부터 2016년까지의 시범 단계를 거쳐, 2016년 하반기부터 2021년까지 본사업으로서 운영되는 교육과학기술부 지원사업입니다. 현재 전국에서 17개의 사업단이 운영되고 있으며, 그 중에서 저희 부산대학교 캠퍼스아시아사업단(에너지환경)은 “EEST ASIA(Energy Environment Science & Technology Advanced School of International Alliance)” 라는 약자에서 알 수 있듯이 미래의 동아시아 에너지 환경 관련 고급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파트너 대학은 중국의 상해교통대학과 일본의 큐슈대학이며, 해마다 약 10명의 한일중 학생들이 복수학위를 위해 교류하고 있습니다. 대학원 석박사과정 동안 한학기 또는 두학기를 해외 우수대학에서 훌륭한 강의를 듣고, 선진연구를 체험하며, 수많은 인적 인프라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급변하는 시대 변화에 능력있는 리더로 거듭날 수 있는 초석을 다질 수 있습니다.
또한, 국제학술대회인 Cross Straits Symposium과 산업체 및 현장 견학을 위한 Spring Seminar, 여름 계절 학기 Summer School 등 다채로운 국제교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대학 연구실간의 공동연구촉진은 물론, 국제적 역량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여 가까운 미래에 맞이하게 될 글로벌 시대에 적극적으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교육보다 가치 있는 투자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저희 부산대 캠퍼스아시아사업단(에너지환경)을 통하여 당신의 미래에 가치 있는 투자를 해보시지 않으시겠습니까?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